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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800년대, 식품을 오랫동안 보관하기 위해 개발된 가공식품. 바쁜 현대인들에게 없어서는 안될 존재가 됐습니다. 하지만 건강을 생각한다면 약간 죄책감이 드는 것도 사실입니다. 매경헬스는 식품기업의 더 건강한 제품 개발을 독려하고, "피할 수 없다면 조금 더 건강하게" 가공식품을 가치 있게 소비할 수 있는 방법을 전달하기 위해 ‘건강한스푼’코너를 연재합니다. (편집자 주)명절 선물로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을 고르라면 '캔햄'을 빼놓을 수 없는데요. CJ제일제당 '스팸'이 국내 캔햄 시장을 석권하고 있어 '캔햄=스팸' 대명사로 쓰이기도
소비자시대
서정윤 기자
2024.04.26 14: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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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샤'하면 떠오르는 색은 보라색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2011년 출시 이후 현재까지 국내에서 9300만개가 팔린 미샤의 '타임 레볼루션' 덕분. 보라색 용기에 담겨 소비자들에겐 '보랏빛 앰플'이란 애칭으로 더 익숙하다. 5세대까지 발전을 거치면서 지금은 미국과 유럽에서도 사랑받는 대표 K-뷰티 제품으로 거듭났다. ◆ '타임 레볼루션'으로 스킨케어 시장에서도 우뚝 서 타임 레볼루션은 '유명 수입 브랜드에 견줘도 뒤지지 않을 제품을 개발한다'는 미샤의 특명 아래 탄생했다. 실제로 출시와 동시에 미샤는 유명 수입 브랜드 제품과 당
소비자시대
김보람 기자
2024.04.12 16: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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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800년대, 식품을 오랫동안 보관하기 위해 개발된 가공식품. 바쁜 현대인들에게 없어서는 안될 존재가 됐습니다. 하지만 건강을 생각한다면 약간 죄책감이 드는 것도 사실입니다. 매경헬스는 식품기업의 더 건강한 제품 개발을 독려하고, "피할 수 없다면 조금 더 건강하게" 가공식품을 가치 있게 소비할 수 있는 방법을 전달하기 위해 ‘건강한스푼’코너를 연재합니다. (편집자 주) 1963년 우리나라에 처음 ‘라면’이 등장합니다. ‘삼양라면’이 바로 주인공입니다. 삼양식품은 “한 끼 식사로 전혀 손색없는 값싸고 영양가 높은 주황색의 ‘삼양라면
소비자시대
서정윤 기자
2024.03.25 20: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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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뷰티의 영향력이 날로 커지고 있다. 업계에 따르면 2010년대 초중반만 연 2~3조원대에 머물렀던 한국 화장품 수출액은 지난해 약 11조원까지 급증했다. 이런 K-뷰티 열풍은 한 순간에 불어온 것이 아니다. 수년 간 양질의 제품 개발에 몰두한 국내 화장품 업체들의 노력 덕분이다. 지금 K-뷰티를 이끌고 있는 한국 대표 브랜드의 탄생 배경과 성장 과정을 살펴본다. 1960년대 프랑스의 대표적인 향수 산지 그라스. 아모레퍼시픽 창립자 서성환 회장은 사업 시찰 중 그라스에 드넓게 펼쳐진 꽃밭을 보고 한 가지 사실을 깨닫
소비자시대
김보람 기자
2024.03.19 05: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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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즘 무슨 운동 하세요?"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며 스몰 톡(Small Talk, 어색한 분위기를 풀기 위한 간단한 대화) 주제로 운동 소재가 단골이다. 골프, 테니스, 필라테스 등 그때 그때 유행하는 종목이 있을 정도로 운동에 대한 관심은 뜨겁다. 이에 매경헬스는 구독자 1083명을 대상으로 관심있는 운동에 대해 다양한 질문을 했다.◆ 10명 중 9명 "운동하고 있다"…이유는 '건강을 위해'응답자 1,083명 중 90.1%가 운동을 한다고 응답했다. 이유로는 '건강을 위해'로, 응답자의 70.1%가 선택했다. 뒤 이어 다이어트
소비자시대
김나리 기자
2024.03.11 17: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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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가 먹고, 마시고, 입는 모든 것. 생활 속에서 만나는 물건들은 그냥 탄생하는 게 아닙니다. 이름에도, 성분에도 심지어는 가격에도 다 그럴만한 이유가 있습니다. 어차피 살 거, 알고 산다면 더 잘 고를 수 있을 텐데요. 김보람 기자가 우리 주변 물건에 얽힌 이야기를 취재해 '보람찬 소비생활'을 제안합니다. (편집자 주)'삼겹살데이(3월 3일)'가 코앞입니다. 지난 2003년 축산업협동조합이 양돈 농가의 소득을 늘리고자 지정한 날이죠. 이에 맞춰 유통업계는 매년 대규모 삼겹살 할인 행사를 엽니다. 이렇게 좋은 취지의 삼겹살데이가
소비자시대
김보람 기자
2024.02.29 11: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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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800년대, 식품을 오랫동안 보관하기 위해 개발된 가공식품. 바쁜 현대인들에게 없어서는 안될 존재가 됐습니다. 하지만 건강을 생각한다면 약간 죄책감이 드는 것도 사실입니다. 매경헬스는 식품기업의 더 건강한 제품 개발을 독려하고, "피할 수 없다면 조금 더 건강하게" 가공식품을 가치 있게 소비할 수 있는 방법을 전달하기 위해 ‘건강한스푼’코너를 연재합니다. (편집자 주)물가상승으로 뭐 하나 사먹기가 망설여지는 요즘입니다. 대표적인 외식 메뉴였던 피자도 마찬가지인데요. 대형 피자 프랜차이즈 업체들의 가격인상, 배달가격까지 더하면 한
소비자시대
서정윤 기자
2024.02.26 10: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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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가 먹고, 마시고, 입는 모든 것. 생활 속에서 만나는 물건들은 그냥 탄생하는 게 아닙니다. 이름에도, 성분에도 심지어는 가격에도 다 그럴만한 이유가 있습니다. 어차피 살 거, 알고 산다면 더 잘 고를 수 있을 텐데요. 김보람 기자가 우리 주변 물건에 얽힌 이야기를 취재해 '보람찬 소비생활'을 제안합니다. (편집자 주)"파리에서 파리바게뜨 가는 소리 하네~"누가 엉뚱한 소리를 하면 심심치 않게 하던 옛날 농담입니다. 그런데 이 말이 이미 10년 전부터 현실이 됐습니다. 파리 번화가에는 파리바게뜨 매장이 5곳이나 들어서 있는데,
소비자시대
김보람 기자
2024.02.14 17: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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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뷰티의 영향력이 날로 커지고 있다. 업계에 따르면 2010년대 초중반만 연 2~3조원대에 머물렀던 한국 화장품 수출액은 지난해 약 11조원까지 급증했다. 이런 K-뷰티 열풍은 한 순간에 불어온 것이 아니다. 수년 간 양질의 제품 개발에 몰두한 국내 화장품 업체들의 노력 덕분이다. 지금 K-뷰티를 이끌고 있는 한국 대표 브랜드의 탄생 배경과 성장 과정을 살펴본다. 왕실에 놓인 도자기를 연상케하는 우아한 자태. 황실의 화려함을 그대로 담은 황금빛 색상과 보석 장식들. 기품있고 고급스러운 왕후의 피부결을 만들어줄 것만
소비자시대
김보람 기자
2024.01.29 07: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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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가 먹고, 마시고, 입는 모든 것. 생활 속에서 만나는 물건들은 그냥 탄생하는 게 아닙니다. 이름에도, 성분에도 심지어는 가격에도 다 그럴만한 이유가 있습니다. 어차피 살 거, 알고 산다면 더 잘 고를 수 있을 텐데요. 김보람 기자가 우리 주변 물건에 얽힌 이야기를 취재해 '보람찬 소비생활'을 제안합니다. (편집자 주)지난 2017년, 우리나라 소비자들을 불안에 떨게 한 '생리대 독성 파동'을 기억하시나요? 당시 생리대 일부 제품에서 독성물질이 검출됐다는 연구 결과가 발표되면서, 해당 기업들이 제품 회수와 환불 조치에 나섰죠.
소비자시대
김보람 기자
2024.01.11 08:28